과다 지방- 성인형 당뇨와 심장병의 원인 [슬림코리아 지방흡입]

2009.07.24 19:15

슬림코리아네트워크 조회 수:4411

과다 지방-  성인형 당뇨와 심장병의 원인 [슬림코리아]


0724.jpg
과학 전문지 세포대사(CELL METABOLISM) 에 발표된 내용
에 따르면, 비만이 2형(성인)당뇨병, 심장병 같은 건강문제를 일으키게 되는 핵심적인 이유로 밝혀졌다고 영국의 BBC 인터넷판이 12일 보도했다.


호주 모나쉬 대학(Monash University)의 매슈 워트(Matthew Watt) 박사는 지방 세포가 분비하는 PEDF라는 단백질이 2형당뇨병, 심장병 등 비만과 관련된 질환을 일으키는 주범이라고 밝힌 것으로 BBC는 전했다.


워트 박사는『PEDF가 체내의 다른 조직들에 신호를 보내 근육과 간에 인슐린 저항을 유발하고 지방을 혈관에 방출해 심장병 위험을 증가시킨다는 사실이 쥐  실험을 통해 확인되었다』고 밝혔다. 인슐린 저항은 2형 당뇨병에 앞서 나타나는 현상이다.


워트 박사는 『우리 몸의 대사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지방 세포는 여러가지 호르몬과 화학 물질을 분비하는데 그 중 가장 많은 것이 PEDF라고 밝히고 지방 세포가 많을수록 PEDF가 많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과체중이나 비만인 사람일수록 혈중 PEDF수치가 높다』고 말했다.


연구팀은 비만 쥐들의 증가한 PEDF의 활동을 억제한 결과 혈중 지방 수치가 낮아지고 인슐린 저항도 다소 완화되었다. 또 비만 쥐들에게 먹는 양을 줄이거나 약물을 이용해 체중을 줄이자 혈중 PEDF수치도 떨어졌다.
보통쥐들에 PEDF를 주입했을 땐 장기적으로 혈중 지방 수치가 올라가면서 인슐린 저항과 근육-간에 염증이 나타났다.

이 결과는 PEDF의 활동을 억제하면 비만과 관련된 건강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것이라고 워트 박사는 지적했다.


비만을 다가오고 있는  가장 무서운 질병의 하나로 여기고 있는 요즘에, 지방의 축적으로 보디 라인이 보기 흉해지고,지방 세포에서 분비하는 PEDF 라는 단백질 성분이 대사 장애인 2형 당뇨와 심장병을 일으키게 된다니... 과다 지방의 해악의 끝은 어디쯤일지!!!

지방 세포가 많을수록 이런 나쁜 성분이 많이 나와 몸을 망가뜨린다는 결론인데.. .
다이어트나 운동만으로는 지방 세포의 수를 줄이지 못하고 결국은 '요요현상'이 오게 된다는 작년의 논문에 이어 또 다시 우리를 가슴 아프게 하는 내용이 아닐 수 없다.
사춘기에 지방 세포가 생성될 때 과식이나 운동 저하로 지방 세포수가 늘어나는 것을 막아야 되고, 이후에는 조절이 안되는 과지방은 제거해주는 수밖에 없다는 이야기가 된다.


국소 비만이나 전신 비만으로 고민하고 있으면서, 다이어트나 운동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은 여성들에게 가장 확실한 방법인 '지방 흡입술'이 추천 된다.


[ 슬림코리아 지방흡입 네트워크 제일 여성의원 성형외과 김현세 원장 ]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