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메뉴 건너뛰기

나만의뷰티팁
조회 수 1799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스키장에서 손상된 머리를 보호하기 위한 3가지

겨울 하면 단연 스키와 보드 같은 겨울스포츠를 떠올리게 됩니다. 스키장에서의 스포츠 활동은 재미있고 흥미진진하기도 하지만 다소 위험한 면도 있어서 안전사고에 유의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또, 안전사고뿐 아니라 피부와 두피를 괴롭게 하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스키를 타며 즐겁게 시간을 보냈을 때는 좋았지만, 알게 모르게 상처를 입은 두피를 잘 관리해 주지 않으면 탈모를 일으키는 또 다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스키장 가기 전/후 머리에 필요한 처치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건조하고 차가운 공기에서 머리를 보호하자.

겨울에는 대기가 건조하여 머리카락이 푸석푸석하고 윤기를 잃기 쉽습니다. 뿐만 아니라, 겨울에 입는 두꺼운 니트나 털실 소재의 목도리 등은 정전기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스키장에서 보온을 위해 입는 옷들이 정전기를 일으키기 쉬울 뿐 아니라, 차갑고 건조한 대기에 장시간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정전기와 더불어 머리카락이 푸석푸석하고 축 쳐지기 쉽습니다. 여기에 바람까지 불면 머리카락은 제 멋대로 휘날리며 영양분을 상실하게 됩니다.

[Solution]

1. 천연 소재의 나무 빗을 준비하자.
플라스틱이나 철 재질로 된 빗은 빗질 자체가 마찰로 인해 정전기를 일으키기 쉬운데, 천연 소재의 나무 빗은 정전기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2. 보습제를 준비하자.
정전기의 원인은 바로 모발의 건조함입니다. 모발의 수분 보습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제품을 이용하면 정전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왁스나 젤을 이용하자.
머리카락이 바람에 휘날리며 발생할 수 있는 정전기를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왁스나 젤을 이용해 머리를 고정시켜 주면, 바람에 의해 발생하는 마찰을 줄일 수 있습니다.

2배 이상의 자외선에서 머리를 보호하자.

흔히 여름에만 자외선의 공격을 받기 쉽다고, 혹은 햇빛 아래서만 자외선의 공격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계절에 상관없이, 날씨에 상관없이 자외선의 노화작용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하얀 설원을 달리게 되는 스키장의 경우, 하얀 눈에 자외선이 반사되어 평소보다 2배 이상 가량 되는 자외선의 침투를 받습니다. 또 높은 슬로프로 이동할수록 햇빛과 자외선의 양이 증가하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피부뿐 아니라 두피와 모발도 자외선에 의해 수분을 빼앗기고 큐티클 층이 파괴됩니다. 이로 인해 머리카락이 힘을 잃고 탈모가 가속화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Solution]

1. 모자를 준비해서 착용하자.
모자는 자외선으로부터 두피와 모발을 보호해 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단, 땀을 많이 흘린 경우에는 한번씩 모자를 벗어 환기를 시켜줍니다.

2. 보습/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샴푸나 헤어 용품을 사용하자.
피부에만 자외선 차단제가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샴푸나 스프레이 등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제품을 모발에도 사용해야 합니다.

3. 스키장에 다녀온 후에는 트리트먼트를 해줍니다.
파괴된 큐티클 층을 회복하고 영양을 보급하기 위해서, 2~3일에 한번씩 트리트먼트를 하고 스팀 타올로 15분간 감싸준 뒤 깨끗하게 헹구어 냅니다.

눈과 헤어 제품에서 두피를 보호하자.

스키장에는 지속적으로 인공눈이 뿌려지는 데다가, 각종 먼지와 공해 물질 등이 함께 섞여 대기 중에 있기 때문에, 스키장에 오래 머물수록 두피와 모발에 이러한 물질들이 침착되기 쉽습니다. 또, 스키장에서 머리를 보호하기 위해 쓴 각종 헤어 제품들 역시, 깨끗이 씻어내지 않으면 두피의 모공을 막아 탈모를 촉진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Solution]

1. 샴푸 전 두피까지 물을 충분히 묻혀주자.
깨끗하게 머리를 감기 위해서는 물을 충분히 묻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헤어제품 등을 사용하거나 이물질이 두피를 감싸고 있는 상태에서는 수분이 잘 스며들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약 3~5분간 두피 속까지 물이 잘 묻을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또, 물을 묻히는 과정에서 두피를 잘 마사지 해주면 기본적인 때 등을 제거해 줄 수 있어 효과적인 샴푸가 가능합니다.

 

2. 기능성 샴푸를 사용하자.
장시간 오염된 두피를 세정하기 위해서는 기본 샴푸만으로는 어렵습니다. 세정기능이 강화된 샴푸를 이용하여 두피와 모발을 말끔히 씻어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저:네이트통  
TAG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67 턱살 지방흡입 박태선 2506
66 허벅지 지방흡입과 힙업 !!! 2 박태선 1518
65 복부 지방흡입시 세부 부위별 고려사항 2 박태선 1340
64 여드름은 치료를 해도 재발하니까 치료할 필요가 없을까? 박태선 1534
63 엣지의 뜻 ? 베르나르 2667
62 피부과 시술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본다... 12 베르나르 2419
61 깨끗한 피부를 방해하는 중년의 복병, 기미!!! 13 박태선 2187
60 다이아몬드 피부로... 6 박태선 3369
59 지방흡입술의 최신 경향!!! 24 file 박태선 3351
58 암 검진은 나와 가족을 위한 투자…암 검진 결심하기 4 file 박태선 1487
» 스키장에서 손상된 머리를 보호하기 위한 3가지 2 베르나르 1799
56 여드름 흉터 잡고 쌩얼이 되자!!! 4 file 베르나르 2013
55 겨울철 화장할때 주의할 점이 있나요??? 3 file 베르나르 2264
54 S 라인 만들기!!! 베르나르 1729
53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방법? 3 박태선 1289
52 팔지방흡입시 고려해야 할 포인트!!! 3 베르나르 2354
51 새로운 회식문화로도 소용없는 내 뱃살은? 3 file 박태선 1470
50 연말 연휴 황금의 시간, 내몸을 예쁘게 할 수 있는 기회!!! 18 박태선 2047
49 점심시간을 이용한 부분 지방흡입 4 file 박태선 2240
48 만족을 드리는 지방흡입은? 3 file 박태선 1593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Next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