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되는 병원에는
1, 감동적인 진료 상담이 있다.
- 고객이 병원을 선택하는 최우선 가치는 열정을 보이고 정성을 다해 상담해주는 의사의 태도라는 것을 기억하라.
2, 신뢰향상과 서비스가 병행한다.
- 전문성과 서비스 중 하나만 좋아서는 결코 새로운 부가가치를 만들어 내기 어렵다.
- 일단 전문성을 갖추었다면 서비스로 신뢰성을 높여야 한다.
3, 차별화된 정성이 있다.
- 다른 경쟁병원과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더라도 우리 병원만의 독특한 서비스는 한 가지 이상 가져야 한다.
4, 투자와 비용을 구분할 줄 안다.
- 직원교육은 투자다.
- 광고를 해서 아무리 많은 환자가 와도 직원들이 보여주는 현장 서비스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으면 좋은 평가로 롱런하기는 힘들 것이다.
5, 직원을 끊임없이 격려한다.
- 상호 존중의 문화, 화합을 중요시하는 문화
6, 틈새시장을 찾아내서 진출한다.
- 너무 새롭지 않으면서, 우리 병원의 핵심역량으로 거뜬히 해낼 수 있고, 고객의 의식수준과 나란히 갈 수 있는 모델
7, 조직을 객관적으로 진단한다.
-고객의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바라보도록 한다.
8, 리더쉽이 뛰어난 의사가 있다.
- 주어진 상황에서 최선을 바라는 리더가 있다면 발전 가능성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베르나르 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