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는 습관이다.

by 박태선 posted Jul 25,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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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는 습관이다.

 

 

우리가 서비스 마인드를 충분히 갖추었다면, 이제 그것을 행동으로 보이는 일만 남았다.

행동은 쉽게 몸에 배지 않는다. 작은 행동 하나, 말 한 마디가 습관이다.

 

 

 

*** 서비스 습관과 관련된 원칙들

 

1. 처음이 중요하다.

-> 서비스 습관이나 품성과 관련해서는 첫인상보다 첫 행동이 중요하다.

-> 인사하는게 어색해서 첫 단추를 잘 꿰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지금 당장 인사를 시작해라!

 

2. 처음보다 마지막이 중요하다.

-> 안녕히 가세요. “뒤에서 들리는 소리를 더 잘 기억한다.”

 

3. 기본을 지킬 줄 알아야 한다.

-> 상대방을 배려하고, 매너 있게 행동하는 기본을 갖추어라.

 

4. 어조를 친절하게 다듬어야 한다.

-> 홍길동 님, 3일 후에 다시 오셔서 검사 받으세요 : 정중한 어투에 친절을 담을것

 

5. 나를 병원의 이미지로 가꾸어라.

-> 병원에서 일하고 있다면, 그게 누구든 환자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이미지가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해두자.-사회적 기대감.

환자가 신뢰할 수 있는 용모와 복장, 단정한 태도로 당신의 인격과 품성을 표현해 보자.

 

 

2011. 7. 25

 

베르나르 클리닉